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엄마와 직접 찾아가는 박물관』
도봉환경교실 2010년 2월 프로그램 안내


< 창일초등학교 학생들이 옹기박물관을 관람하고 있다 >

 도봉구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엄마와 직접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12가족을 모집하여 엄마와 직접 박물관을 찾아가는 ‘고궁 박물관은 무엇을 품고있을까?’ 를 실시하여 초등학생들의 고궁 탐방 및 겨울철 환경 보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겨울 방학을 맞이하는 초등학생들을 중심으로 ▲ 우주를 이루고 있는 행성을 알아보고 대표적인 행성을 만들어보는 ‘행성 넌 누구니?’ ▲ 장승과 솟대에 대해서 만들어 보는 ‘솟대야 장승아’ ▲ 우리 나라의 겨울 철새들에 대하여 탐조하는 ‘한강철새탐조’ ▲ 세팍타크로 공의 비밀을 알아보는 ‘끈으로 만드는 공’ ▲ 친환경 먹거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쪼물쪼물 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주부들을 대상으로 합성 세제로부터 우리 집의 건강을 지키는 ‘친환경샴푸 만들어보기’ 를 진행하며, 별자리를 관측하는 ‘별헤는 밤’ 을 가족단위로 모집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 보전을 유도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월 28일(목)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 문의  산업환경과  2289-158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