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가족과 지구의 환경은 엄마가 지킨다!』
제2기 도봉구 ‘에코맘’ 회원 모집


< 제1기 ‘에코맘’ 회원들이 천연화장품 만들기를 하고 있다>

 도봉구는 ‘지구를 지키는 일은 집에서부터’ 라는 환경 마인드를 갖고 주부들이 가족의 건강과 지구의 환경 보전에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도봉구 제2기 ‘에코맘’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코맘(Ecomom)’ 은 환경을 뜻하는 ‘Eco' 와 엄마를 뜻하는 ’Mom' 의 합성어로서 환경 보호와 자연 훼손 등에 관심을 갖고 가정에서부터 환경 친화적인 살림을 하는 주부를 말한다.

 제2기 도봉구 ‘에코맘(Ecomom)’ 회원들에게는 ▲ EM(유용한 미생물)활용법 ▲ 천연 화장품.천연 샴푸 만들기 ▲ 녹색성장체험관 및 음식물 쓰레기 처리장 견학 ▲ 친환경 먹거리 ▲ 에코마일리지 참여방법 등을 교육하여 주부들의 생활 속 환경 실천을 유도한다.

 또한 제2기 도봉구 ‘에코맘’ 회원 중 교육 출석률, 에코마일리지 참여도에 따라 우수 에코맘 회원을 선발하여 회원 및 가족에 대한 무료 농촌 체험을 실시 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선착순 100명만 접수받는다. 도봉구 주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2289-1370)로 전화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