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주택가 주변 대형 고사목 제거 및 가지치기 작업 실시

대형고사목가지치기
< 방학동에 주택가에 대형 고사목이 위치하고 있다 >

  도봉구는 봄철을 맞이하여 오는 4월까지 관내 임야지역 및 주택가 주변의 대형 고사목 제거 및 가지치기 작업을 실시한다.

  이번 작업은 그동안 주민들의 민원이 잦고 풍수해 시 도복(작물이 비나 바람에 쓰러지는 것) 발생으로 인한 주민피해가 우려되는 수목을 우선 선정하여 제거 조치하고, 낙엽으로 인한 배수로 장애를 일으키는 수목을 가지치기하여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구는 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해 국립공원 내 대형수목이 주택가로 전복되어 구청, 한전, 소방서 협력으로 긴급정비한 점을 고려하여 올해는 사전에 위험수목을 정비한다.

  사업대상지는 도봉구 관내 전체로 도봉동, 방학동 국립공원지역과 창동 초안산근린공원, 쌍문동 쌍문근린공원 주택가 인근 위험수목 160주를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위험수목 정비 사업의 질과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문 작업인과 장비를 구비하고 숲가꾸기 산림사업 경험이 많은 산림조합에 위탁 시행하고 있다.

  작업 관계자는 “위험수목을 사전에 정비하여 주민불편 및 안전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고 각종 풍수해, 재해로부터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공원녹지과  2289-139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