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관광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
명소탐방 - 이야기가 있는 걷기운동 교실 운영

명소탐방
< 문화해설사가 걷기운동교실 참가자들에게 창포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도봉구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8월 제외)매월 첫째주 금요일(10:00〜11:30)에 도봉 10대 명소를 중심으로 탐방과 걷기운동을 접목한 ‘명소탐방 - 이야기가 있는 걷기 운동교실’ 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애향심 고취와 걷기 운동에 대한 흥미 유발을 통해 일상생활 내의 걷기문화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진행된 것으로, 도봉구 지정 10대 명소를 중심으로 문화해설사의 설명하에 문화탐방이 진행된다.

 또한, 걷기운동 지도사가 명소를 탐방하는 동안 구민들과 함께 동행하면서 올바른 걷기 요령, 스트레칭 요령, 에코힐링워킹(뇌를 맑게 해주는 걷기) 등의 다양한 걷기 운동 프래그램도 병행하여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걷기는 성인병, 골다공증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며, “많은 구민여러분이 참여하여 문화와 운동이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매월 첫째주 탐방전까지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2289-8484)로 문의하면 된다.

- 2010년 이야기가 잇는 걷기 운동 일정 -

월별일정

장 소

비 고

4월 2일

연산군묘

* 명소에 대한 문화해설

* 걷기코스별 걷기 요령

* 에코힐링워킹

5월 7일

창포원

6월 4일

도봉산 생태체험

7월 2일

도봉서원

9월 3일

초안산 조선시대 분묘군

10월 1일

건강축제 기념 걷기대회

11월 5일

우이천과 옹기박물관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