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우수 보육서비스 제공 위해 서울형어린이집 시설장 보육실무 교육 실시

서울형어린이집
< 지난해 실시한 서울형어린이집 시설장 교육 >

 도봉구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구청 5층 전산교육장에서 서울형어린이집 124개소의 시설장을 대상으로 보육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서울형어린이집은 민간어린이집에 대해 국공립시설에 준하는 재정을 지원하여 보육서비스를 향상시키고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하고자 지난해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획기적인 보육정책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형어린이집 운영 기준 준수를 강조하고 시설장의 전문능력을 향상시켜 어린이집 제도의 안정된 정착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우수 보육환경 조성과 보육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 내용은 서울형어린이집 보육시설 운영 실무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보육시설 위생 안전 ▲급식 안전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 ▲영유아 건강관리 프로그램 ▲재무회계 특별 교육 ▲보육료 수납 대장 작성 등으로 운영된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해 시울시 자치구중 가장 많은 서울형어린이 집(124개소) 인증을 받아 서울시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업무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보육시설장들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전문성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어린 꿈나무들이 쾌적한 보육환경에서 건강하게 보호 받고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가정복지과  2289-149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