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구민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고용!』
축제비 줄여 일자리 5천개 창출에 앞장

일자리창출
< 구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청 간부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도봉구는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경상적 경비와 각종 행사성 경비 등 18억원을 절감하여 5천개의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4월 13일 열린 ‘제1차 일자리 창출 보고회 및 전략회의’에서  “구민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고용”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일자리 창출에 전부서의 역량을 결집하기로 하였다.

 먼저 구는 희망근로가 끝나는 7월부터 200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 예정이며, 신규 일자리는 동 주민센터에서 전문 간호사, 영양사 등이 지역주민의 건강상담을 해주는 웰빙 도봉의 특색사업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중심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자립형 지역공동체 사업 ▲고용 우수기업 지원 사업 ▲창업교육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여 구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준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는 지역주민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관내 14개 동주민센터에 취업정보은행에서 운영하는 취업상담 창구를 마련하여 구직자를 위한 맞춤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넷째주 화요일(13:00)에는 구청 지하 1층 아뜨리움에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전문 취업상담사가 취업을 위한 구직 기술 전략 등을 소개하고 있다.

 업무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내 중소기업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일자리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사회복지과 2289-763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