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SMS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육성 자금 특별 지원


 도봉구는 대형 유통업체의 진출 확대로 경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영세 유통업체를 위해  ‘SMS(Seoul Mini      Shop) 육성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별지원’홍보에 나서고 있다.

 지원규모는 업체당 2억원 이내로 1년 거치 4년 균등 분할 상환이며, 시중 대출 금리 중 2∼3% 이자 차액을 5년간 보전해준다. 또한, 자금 지원 대상자들에게는 1∼0.5%의 보증료를 인하해준다.

 지원대상은 300㎡이하 면적의 개업 후 3개월이 경과한 서울시 소재 슈퍼마켓으로 은행 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부동산, 신용보증서 등)이 있어야 한다.

 단, ▲대기업 프랜차이즈형 가맹점 ▲보증사고 관련자 및 신용관리정보대상자 ▲휴·폐업중인자·금융기관 대출금을 연체중이거나 연체가 빈번한 자는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4월 29일부터 자금소진시 까지이며,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북지점(☎ 1577-6119)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별 자금지원이 다소나마 영세 유통업체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세 자영업자들의 사업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산업환경과  2289-170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