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

어르신인터넷과거시험
<주민전산교육장에서 어르신들이 인터넷 과거시험을 치르고있다.>

  도봉구는 지난 4월 30일 구청 주민전산교육장에서 「도봉구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개최하였다.

 이번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대회는 어르신들이 그동안 구청 또는 각 복지기관에서 운영하는 교육을 통해 갈고 닦아왔던 실력을 검증하는 자리가 되었다.

 시험과목은 정보검색과 문서편집이며, 이번 행사에 만55세 이상(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의 어르신 70여명이 참석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시험실시 후 많은 어르신들이 본인의 실력을 맘껏 펼치지 못해 아쉬워 하면서도, 이번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통해 앞으로 정보화에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냈다.

 대회결과는 2010년 5월 6일(금) 17시에 구청 홈페이지에 발표하였으며, 1부문(75세 이상) 3명, 2부문(65∼74세) 4명, 3부문(55∼64세) 4명, 총11명의 어르신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입상한 어르신 중 부문별 2명을 선발해 오는 29일(토)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서울시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통해 어르신의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을 개최하여 어르신의 정보화 활성화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창의전산과  2289-12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