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건강을 체크하세요!』
‘도봉 건강 e-음터’운영

미니보건소도봉건강e음터
<방학 1동 건강 e-음터에서 어르신들이 건강상담과 치매상담을 받고 있다>

 도봉구는 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동 주민센터에 미니보건소 개념의 건강관리센터인 ‘도봉 건강 e-음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건강 e-음터'란 전자시스템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이어 주는 장소(터)로서 누구나 손쉽게 찾아와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도봉 건강 e-음터’는 개인 스스로 건강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자동 의료장비를 통해 ▲혈압 ▲혈당 ▲스트레스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혈관 나이 등 여러가지 검사를 스스로 측정 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전담 간호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상주하는 전담 간호사외에 정신 전문요원의 치매, 우울증 검사 및 알콜 상담과 치과 위생사의 구강관리, 영양사의 영양 상담, 금연 상담사의 금연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도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현재 ‘도봉 건강 e-음터’에서 건강체크 및 상담 1400명, 정신·치매 상담 105명이 관리를 받았으며, 950명이 정기관리를 위한 등록에 동의하였다.

 한편, 도봉구는 구민의 건강을 위해 U-셀프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시스템이 완성되는 8월이면 ‘도봉 건강 e-음터’에서 보건소 의사와 원격 상담을 할 수 있어 시간상 또는 경제적 이유로 의료기관 진료가 여의치 않은 구민들이 집 가까이에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대사증후군 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해 체계적으로 만성질환자를 관리할 예정이며, 보건소 홈페이지와 연결된 건강관리사이트에 개인의 건강자료를 확인 입력할 수 있는 재택관리 기능과 검사 결과의 SMS 전송기능, 건강마일리지 카드 단말기 사용을 본격적으로 시행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건강 e-음터 운영 한 달여만에 900여명이 정기관리 대상자로 등록할만큼 가까운 곳에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에 주민들도 매우 반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자가건강관리 향상을 위해 ‘도봉 건강e-음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봉 건강 e-음터’는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지역보건과(☎2289-8489∼8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