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최적화된 행정정보 제공!』
도봉구 웹 사이트(홈페이지) 개편

도봉구웹사이트개편
<새롭게 개편된 도봉구 홈페이지>

 도봉구는 지난 1일부터 지자체 홈페이지로서는 최초로 웹 3.0의 개념을 도입한 도봉구 웹 사이트(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했다.

 웹 3.0이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장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그간 지자체 웹 사이트는 많은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보여주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며 체계적인 행정정보 관리가 부족하였다.

 새롭게 제공된 도봉구청 웹 사이트는 자체적으로 개발한「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 표준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이트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개인화 서비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자주 업데이트되는 웹 사이트의 새로운 콘텐츠를 사이트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포맷)서비스와 실시간성을 강조하기 위한 구정정보 트윗터로 보내기 등을 추가하였다.

 또한, 체계적인 정보분류를 바탕으로 많은 정보에서 맞춤형 검색을 제공하게 되며, 특히 모든 메뉴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진정한 의미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도봉구청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자기가 필요한 메뉴만을 설정하여 사이트를 재구성할 수 있어 정보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외에도 기존 웹 회원만으로 운영되던 방식에서 공공IPIN, 제한적실명인증 등으로도 이용가능하게 하여 도봉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성도 대폭 강화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도봉구 웹사이트 개편 사례는 행정정보를 이용하려는 구민들에게 방대한 정보를 쉽고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보다 고도화된 서비스 운영방식을 제공할 수 있다”며, “향후 정보의 공유와 개방이 개인에게 최적화되어 보다 실시간으로 소통되도록 노력하기 위한 타기관에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창의전산과  2289-160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