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나뭇잎 표본을 만들어보세요~』
도봉환경교실 9월 프로그램 안내

도봉환경교실

< 학생들이 나뭇잎 표본을 만들고 있다 >

  도봉구는 가을을 맞이하여 나뭇잎 표본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 1∼2학년 20명을 모집하여 나뭇잎과 나무가 같이 있는 이유를 알아보고 나뭇잎 표본을 만들어 보는 ‘나뭇잎 표본 만들기’와 초등학생 1-6학년 20명을 모집하여 샴프가 수질 오염을 시키는 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천연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천연 샴프 만들기’를 실시한다.

  또한, 5∼7세의 유아 15명을 모집하여 생명의 터전이 되는 흙에 대해 알아보고 흙의 다양한 성질을 활용한 놀이 시간 ‘나는 꼬마 생태 작자랍니다’와 10가족을 모집하여 놀이를 통한 자연 체험 활동과 함께 천연 염색 체험 프로그램 ‘자연아 놀자’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주부 20명을 대상으로 생활 속 환경을 실천하고자 ‘천연 화장품 만들기’를 진행하여 화학 물질을 멀리하고 친환경 상품 사용하기를 유도한다.

  도봉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8월 27일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환경교실(☎ 954-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