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맞벌이 가정을 위한 교육지원 강화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실 지원에 박차를 가하다!

  도봉구는 올 하반기에 실시되는 방과 후 프로그램 중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특기적성 프로그램에 대해 총 2억7천만원을 지원한다.

  초등학교 돌봄교실은 맞벌이 가정 및 저소득층 자녀들을 대상으로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보육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구는 현재 관리교사 수당 등 운영비에만 지원되고 있는 돌봄 교실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해 7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돌봄 교실별 최대 2개 프로그램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로인해 오후 수업 후 특별히 갈 곳이 없거나 부모들이 돌봐주기는 힘드나 자녀를 딱히 믿고 맏길 때가 마땅치 않았던 가정에서는 초등학교 돌봄교실 운영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지원프로그램으로는 ▲창의ㆍ인성 프로그램(풍물놀이, 마술, 종이접기 등) ▲예ㆍ체능 프로그램(스포츠 댄스, 음악줄넘기, 서예 등) ▲원어민 영어수업, 독서ㆍ논술 등이다.

  방과 후 특기적성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및 학생들의 창의성 및 잠재력 개발을 위한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구는 관내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과위주의 프로그램에서 탈피하고 특기적성 프로그램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창의ㆍ인성 프로그램(바둑, 요리, 체스 등) ▲독서논술 프로그램(초등, 중등 독서논술 등) ▲창의과학 및 예체능 프로그램(실험탐구, 과학로봇 교실, 댄스, 축구 등)으로 구는 2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교육 관계자는 “방과 후 특기적성 프로그램 등 학교에 대한 예산지원방식을 개선하여 보다 효율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습준비물 등에 대한 지원도 꾸준히 실시하여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교육복지 정책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