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내일의 발명왕은 도봉이 배출한다~!
2010년 학생과학경진대회 우수발명작품 전시회 개최

학생과학경진대회

< 우수과학경진대회 우수발명작품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

  도봉구는 국립서울과학관의 도봉구 유치를 기원하는 ‘2010년 학생과학경진대회 우수발명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2일(화)부터 11월 6일(토)까지 5일간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무료로 펼쳐지는 이번 전시회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여 올해 개최된 제32회 전국학생발명품대회와 제56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입상한 우수발명작품 60점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국립서울과학관의 도봉구 유치를 도모하는 이번 전시회는 과학적 탐구심을 키우는 간접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관내 학생들의 창의적인 과학발명 활동을 유도하고, 도봉구의 교육과학도시 이미지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김유림(성덕중2) 학생의 작품 ‘스트로보스코프 원리를 이용한 고속 고감도 조율기’ 및 이준엽(경산과학고2) 학생의 작품 ‘피토관 실험키트’ 등 대통령상 및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작품은 작품을 출원한 학생 및 교사의 동영상을 통한 설명이 준비되어 전시 효과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교육 관계자는 “도봉구에서 훌륭한 발명왕이 배출되기를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국립중앙과학관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정기적인 과학 발명품 전시회 개최 및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으로 도봉구의 과학적 역량 강화와 주민생활의 과학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