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시에게 길을 묻다』
도봉교양대학에서 ‘접시꽃 당신’ 저자 도종환 시인 강연

도봉교양대학

  도봉구 민선5기 핵심 가치인 참여와 복지를 실현하고 구민에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월 1회(세 번째주 목요일) 도봉 교양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는 지금까지의 유명인 위주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인재를 발굴하여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며, 찾아가는 교양대학을 운영하여 장애인, 저소득층, 직장인 등 도봉교양대학에 참여하기 어려운 계층에게 다가가 강의한다.

  또한, 강사선정 방식을 민간위탁에서 직접 선정방식으로 변경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공동체의식 함양과 시민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강의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올해 첫 강의는 1월 20일(14:00)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접시꽃 당신”을 저술한 도종환 시인을 초빙하여"시에게 길을 묻다"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부드러우면서도 곧은 시인, 앞에는 아름다운 서정을 두고 뒤에는 굽힐 줄 모르는 의지를 두고 끝내 그것을 일치시키는 시인으로 불리는 도종환 시인은 신동엽 창작상, 2006년 올해의 예술상(문학부문), 정지용문학상, 윤동주상 문학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였고, 2006년 세상을 밝게 만든 100인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주요 저서는 시집으로 『고두미 마을에서』『접시 꽃 당신』 『사람의 마을에 꽃이진다』 등이 있고, 산문집으로 『그 때 그 도마뱀은 무슨 표정을 지었을까』 『모과』 등이 있으며, 동화로는 『바다유리』 『나무야 안녕』 등이 있다.

  강연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진흥과 평생교육팀(☎2289-88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