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아이들의 밥상을 지킬
친환경쌀 생산자단체 최종 선정 완료~!

  도봉구는 친환경 무상급식의 안전적 추진을 위해 지난 10일 친환경쌀 품평회를 개최하고 참여한 8개 생산자단체 중 경기 가평 ‘청정 가평쌀’, 전남 무안 ‘꿈여울쌀’, ‘해청’, 전남 함평‘나비햇살미’, 경북 문경 '새재의 아침쌀’ 5개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2011년도 친환경무상급식은 관내 4개 학년에 대해 우선적으로 실시하며, 동시에 친환경쌀 전환차액 65원을 6개 전학년에 대하여 추가지원함으로써 급식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는 평이다.

  이번 품평회에 참여할 생산자 단체 1차 선정과정에서는 공급단가 뿐만아니라 농촌체험 및 향후 현장체험 등이 가능한 곳을 선정하여 향후 도·농 직거래 및 어린이 농촌체험 등을 통한 올바른 식생활문화 정착 및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함께 고려하였다.

  공정한 선정을 위해 시·구 의원 및 교육청 관계자, 관내 초등학교 교장, 영양교사, 학교운영위원회 급식소위원회, 학부모 대표 등 150여명으로 구성된 선정단을 통하여 시식 후 선정표를 작성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교육특강을 함께 개최하여 특강에 참여한 500여명의 초등학생 학부모님들이 특강 이후 품평회 에 참여할수 있도록하여 일반 학부모님들의 선호도 조사 참여율을 높였다.

  이번 친환경쌀 품평회를 통해 선정단의 선정표 점수와 일반 학부모 및 구민들의 선호도를 함께 집계하여 참여업체를 선정, 누구나가 인정하는 좋은 품질의 밥맛 좋은 친환경쌀을 선정하였다.

  도봉구는 이번 품평회 개최 전부터 원활한 친환경무상급식 실시를 위해 기획 초기 단계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학부모 의견수렴, 친환경무상급식 추진위원회 및 영양교사 간담회 개최를 통해 학교현장과 구민들의 생생한 의견에 귀 기울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면서 추진해 왔다.

  이번 품평회는 2011년도 서울시 친환경무상급식을 추진하는 자치구 중 최초의 품평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구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쌀 품평회를 통해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최고의 품질좋은 친환경쌀 제공 및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통한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