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 맛의 자존심『웰빙도봉 맛집』90개소 선정

최근 AI(조류독감), 미국산 쇠고기 문제로 인한 원산지표시제도 확대등으로 음식점에 대한 규제와 단속이 강화되고 있으며,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고유가로 인한 식품 원자재 가격상승으로 음식산업은 침체를 거듭하고 있어 음식점 영업주의 한숨이 깊어만 가고 있는 가운데 도봉구(구청장 최선길)에서 음식점 영업주의 사기진작과 영업 활성화를 위한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봉구는 구를 대표하는「웰빙도봉 맛집」을 선정하여 이를 소개 홍보하는 독자적인 맛집 포털사이트『웰빙도봉 맛집기행』제작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음식점에 대한 실질적인 홍보지원과 함께 맛집에 선정되기 위한 음식업주의 자구노력을 유도하여 도봉구 음식점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봉구 소재 2,800여개의 음식점중 모범음식점, 유명 맛집 포털사이트에서 호평 받은 음식점, 맛집 신청업소등을 현장조사하였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맛집선정을 위해 한국음식업중앙회 도봉구지회장, 주부환경연합회 도봉구지회장등 음식업 관계자와 시민단체 단체장으로 이뤄진『맛집선정 심의회의』를 개최하여 횡성한우, 하누소등 도봉구를 대표하는 맛집 90개소를 선정하였다.

웰빙도봉 맛집은 도봉의 푸른 이미지를 대표하는 뛰어난 맛과 건강을 고려하는 웰빙푸드를 제공하는 업소로, 맛과 영양이외에도 영업장의 청결도, 식자재 관리상태, 친절도, 화장실 관리상태등 다양한 평가기준을 충족하는 명품업소로 서울시민의 사랑을 받는 도봉구가 지역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만족할 수 있는 맛집을 안내하여 서울의 대표적인 요식명소로써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금번에 선정된 맛집은 매년 정기 및 수시심사를 통해 철저한 사후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도봉구는「웰빙도봉 맛집」을 효과적으로 소개ㆍ홍보 하기위해 독자적인 맛집검색 포털 사이트인『웰빙도봉 맛집기행』웹사이트를 제작하고 있으며, 2008년 8월말 까지 제작을 완료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웰빙도봉 맛집기행』웹사이트는 관공서 웹사이트의 딱딱한 틀에서 벗어난 깔끔한 비쥬얼이 특징이며, 업소 내외 전경ㆍ주요메뉴 음식사진, 위치, 예약방법, 영업주 홍보코너, 할인쿠폰 등 음식점의 다양한 정보를 상세히 소개ㆍ홍보한다. 또한 네티즌이 인터넷 상에서「웰빙도봉 맛집」을 보다 손쉽게 검색할수 있도록 위치별(도봉산 주변, 법정동별, 지하철역 주변등), 테마별(데이트, 가족모임, 돌잔치등) 분류검색이 가능하며, 특히 쉽게 업소를 찾을 수 있도록 깔끔한「맛집 지도」를 별도 코너로 분류해 업소별 위치검색 기능을 강화 하였다.

도봉구는『웰빙도봉 맛집기행』웹사이트를 구축함으로써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ㆍ요식명소로 확실한 자리매김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문의 : 도봉구보건소 보건위생과 ☎ 2289-8430)

    

<< 맛집 현장조사 사진 >>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