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혁신학교 벨트화로 공교육 혁신 본격화~!
「도봉 예비혁신학교」지정, 예산 특별지원

 도봉구는 지난 3월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하여 오봉초등학교, 방학중학교를 “도봉 예비혁신학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도봉 예비혁신학교”는 우리구 특색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계발하여 ‘누구든지, 어디서나’ 자기실현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배움과 돌봄의 책임학교, 소통과 협력의 새로운 학교 문화를 창조하여 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최근 혁신교육의 대안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형 혁신학교와의 벨트화를 통해 도봉구만의 새로운 교육 브랜드를 만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봉구는 이번에 예비혁신학교로 지정된 오봉초등학교, 방학중학교에는 학교별 7천만원, 교육청으로부터 서울형 혁신학교로 지정된 도봉초등학교와 북서울중학교에는 학교당 5천만원의 범위내에서 예산을 지원하였다.

 학교별로 지원된 예산은 가족캠프, 학부모 봉사단, 자기주도 학습 및 교사 전문성 향상 연수 등의 학생들 계발활동, 재량활동, 자치적응 활동 등 체험 학습 위주의 교육과정운영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설비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도봉구는 예산지원 뿐만 아니라 도봉예비혁신학교· 혁신학교가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교육청, 학교, 구청 관계자로 구성된 혁신·도봉 예비혁신학교 운영 협의회를 구성하여 우수 혁신학교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운영상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도봉구는 “이번 예비혁신학교 지원을 시작으로 관내 많은 학생 및 교사들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지원으로 혁신학교 발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문 의 : 교육진흥과(☎02-2289-88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