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 개막식 쇼케이스 사진  

<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 개막식 쇼케이스 >

- 7월 7일 ~ 28일까지 도봉구청 아뜨리움 -

개그콘서트보다 더 재미있는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가 7월 7일부터 28일까지 도봉구청 아뜨리움에서 개최된다.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이 과학문화 확산 및 청소년의 창의적 과학체험 지원을 위하여 전국 과학관의 우수한 전시콘텐츠를 발굴해 시작한 대규모 과학체험전시 프로젝트로 지난 6월 10일 대전의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자치단체 중엔 도봉구가 처음이다.

이번 과학콘서트에서는,과학이 만드는 하모니’라는 주제를 ▲해양이야기 ▲자연이야기 ▲첨단이야기 등 3가지의 테마로 만나볼 수 있다. 대부분의 전시물은 관람자가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딱딱하고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는 과학을 즐겁고 재미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창의와 과학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우리 도봉구에서 이러한 알차고 높은 퀄리티의 과학전시를 처음으로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과학콘서트가 관내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력을 자극하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 의 : 교육지원과(☎02-2289-880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