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하반기 지역상담가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진로 상담사, 미술 심리 상담사 과정 운영

 주민의 직업능력 개발을 돕고 지역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고자 도봉구는 9월부터 지역 상담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9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진로 상담사 과정과 미술 심리 상담사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과정별 50명씩으로 도봉구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도봉구민(고졸 이상)이면 수강 가능하다. 단, 상반기에 상담가 양성교육을 수강한 자는 하반기 과정을 수강할 수 없다.

 이번 교육의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28일까지이다. 수강을 원하는 이는 도봉에듀피아(http://edupia.dobong.go.kr) 홈페이지를 이용해 온라인 접수 하면 된다. 수강생 선발은 전산 추첨 과정을 거쳐 이루어진다. 선발자는 8월 30일 오후 2시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 통지도 된다.

◈ 진로 상담사, 미술 심리 상담사 과정 개설

지역 상담가 양성교육은 진로 상담사 과정과 미술 심리 상담사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진로 상담사는 심리 검사를 통한 학생 진로 상담 방법을 학습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미술 심리 상담사 과정은 미술활동을 매개로 한 심리상담 기법이 다루어진다. 본 과정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진행된다.
두 과정을 동시에 수강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복수로 신청해 선발되었을 시에는 1개 강좌를 선택해 수강해야 한다. 두 과정 모두 교재비와 재료비 등 3만원 내외의 본인 부담 비용이 든다.
각 과정은 80% 이상 출석 후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진로 상담사 2급, 미술 심리 상담사 2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과정 수료 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검정료는 별도 부담을 요한다.

 구 관계자는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에 수요가 많은 상담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본 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사와 독서 심리 상담사 양성교육 과정을 운영하였다. 총 90명이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그 중 86명이 자격증을 취득, 현재 전문 지식을 활용한 활발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벌이고 있다.

문 의 : 교육지원과 (☎02-2289-88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