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학습 나눔 선도하는 도봉구
도봉구 교육 강좌 수강생들, 지역사회에 재능 환원

자기주도 학습법 워크숍 장면

 도봉구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자기주도 학습법 향상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도봉구의 교육 강좌를 통해 역량을 강화한 창문 두드림 봉사단이 지역사회에 자신들의 재능을 환원하고자 마련하였다.

 워크숍은 '내 안의 숨은 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자존감 향상, 잠재력 찾기, 창의성 높이기, 학습기술 향상법 등 다양한 내용이 다루어졌다. 특히 소그룹 담임 멘토제의 운영이 참여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워크숍에 참가한 학생들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 앞으로 뭐든지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며 3일간의 워크숍에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권태오 교육지원과장은 “교육의 참 뜻은 배움을 통한 나눔에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사업 운영을 통해 학습 나눔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도봉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창문 두드림 봉사단이란?

창문 두드림 봉사단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대부분 봉사 초기에는 경력 단절 여성들이었으나 도봉구의 교육 강좌를 수강하며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해왔다. 올해 초부터는 6개월간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에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법 지도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향후 봉사단은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사회적 기업으로의 발전도 모색하고 있다. 개인의 자아실현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을 연계해 지역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측면에서 평생교육 분야에 의미 있는 사례라 할 수 있다.

문 의 : 교육지원과(☎02-2289-88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