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지역사회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도봉구, 2011 울라불라 신나는 도서관 잔치’ 개최

도서관 잔치 모습
 도서관들의 즐거운 반란이 시작된다. 도봉구는 지역사회 독서 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2011년 울라불라 신나는 도서관 잔치’를 개최한다.

 도봉구 작은도서관 협의회와 구립 공공도서관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11월 5일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도봉구청 광장과 지하1층 아뜨리움을 행사장으로 한다. 도서관 이용자와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너가 마련된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도서관, 평화를 읽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1부 행사는 오후 3시 30분까지 열린다. 생글도서관 등 7개의 도서관(단체)이 참여해 도서관을 홍보한다.

 다양한 참여행사도 함께 열린다. 초록나라도서관의 부스에서는 책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도봉도서관 부스에서는 책 속에 숨겨진 명언을 이용한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가 진행되며, 도봉1동 어린이 도서관 부스에서는 십장생 도장과 목걸이를 만들어볼 수 있다.

 오후 3시 반부터는 1시간 동안 진행되는 2부는 평화음악회로 꾸며진다. 가극단 미래 ‘책으로 떠나는 여행’ 팀, 어린이책 시민연대 도봉지회 ‘빛그림 상영’팀 등이 음악을 선사한다. 동북민우회 오카리나 소모임과 작은도서관 책읽는사람들 기타 야학팀 등도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낸다.

 도봉구청장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책과 관련한 문화체험행사가 새로운 도서관의 역할을 제시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 : 문화관광과(☎02-2289-115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