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아가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북스타트 전개

도봉구는 어린 시절부터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마련한‘북스타트(Bookstart)’사업에 함께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2일까지이다. 책과 아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5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도봉구청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원활동가들은 도봉구 내 구립 공공도서관인 ▲도봉문화정보센터 ▲도봉어린이문화정보센터 ▲도봉1동어린이도서관 ▲학마을다사랑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활동 내용은 ▲북스타트 책 꾸러미 나누어주기 ▲북스타트 사업 취지 안내 및 육아상담 ▲그림책 읽어주기 ▲육아 신체놀이 등 참여 ․ 지도 등이다.

북스타트 사업은 구청과 북스타트 코리아, 지역 내 구립도서관이 함께하는 사업이다. 도봉구의 영, 유아에게 그림책을 제공하고 책 읽는 방법을 교육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4월 북스타트 선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각 도서관별로 지정된 북스타트 데이에 구립 도서관에 배치된 자원활동가들이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북스타트를 소개하는 활동을 벌인다.

구는 부모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책 선택법, 독서지도 방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책꾸러미의 수령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북스타트 사업도 전개한다. 자원활동가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책 읽어주기, 책 읽는 방법 교육 등을 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우선 3~18개월 영, 유아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약 4천 명의 도봉구 영, 유아들이 프로그램의 도움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구는 프로그램을 향후 초등학생까지 단계별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문화관광과 02-2289-115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