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한 주민 아이디어 공모
○ 주민 목소리 구정에 반영하는 「제안제도」, 활성화 위해 도봉구 아이디어 공모 진행
- 2021년 8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거주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 3건 이내 우수 아이디어 선정, 최다득표 제안자에게 10만 원 상당 상품권 지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국민의 창의적인 의견을 듣고 구정에 반영하는 「제안제도」를 활성화하고자 주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는 2021년 8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거주지에 관계없이 도봉구 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도봉구청 홈페이지, 국민생각함, 이메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 활성화 방안 ?제안의 정책 반영을 위한 검토부서의 적극적·긍정적인 검토 활성화 방안 ?구민의 제안 참여율·인지도 향상을 위한 방안 등이다.


심사는 이미 시행 중이거나 법령 위배, 표절 여부 등을 확인하는 사전검토 절차를 거쳐 아이디어들에 대한 주민 공감투표 순으로 진행된다. 구는 심사 결과 최다득표 3건 이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최다득표 제안자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행정에 있어 주민의 창의적인 참여가 늘어나는 만큼, 각종 관습과 불합리한 행정제도의 자리는 좁아지지 않을까 싶다. 이번 공모가 구정의 모자람을 메우는 제안제도의 선순환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기획예산과 평가관리팀 02-2091-26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