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 여성 커리어 리스타트 프로그램 1기 참가자 모집
도봉구, 여성 커리어 리스타트 프로그램 1기 참가자 모집

○ 도봉구, 장기경력단절 여성 위한 회계?경리 사무분야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도봉구 경력단절 여성구직자 대상, 실무 엑셀활용, 경리 및 회계실무, 취업 컨설팅 등 교육
- 모집은 8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 강의는 9월 4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장기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회계?경리 사무분야 재취업을 지원하고, 실무 엑셀활용, 경리 및 회계실무, 취업 컨설팅 등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여성 커리어 리스타트 프로그램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워크시트 이해 △기초함수 △엑셀 차트 작성방법과 이해 △문서 검토와 인쇄 △국내 경리실무 트렌드 △회계 결산의 준비와 절차 △소득세와 법인세 관리 △합격하는 입사서류 작성법 △이미지 연출법 및 성공 취업 면접 스킬 등 서류전형에서부터 실무까지 실질적으로 회계경리 분야 취업자들이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1기 강의는 도봉숲속마을 중강의실(도봉산길 54-14)에서 9월 4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5주에 걸쳐 진행된다. 2기 강의는 10월 2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은 도봉구민 중 출산, 육아 등의 사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구직자 중 중소기업 사무회계분야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 구직자이며, 기수별 15명씩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8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이며, 희망자는 도봉구 홈페이지 ‘알림예산/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miraneid@kma.or.kr)로 보내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의를 모두 수료한 사람에게는 KMA 한국능률협회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경력이 단절된 여성분들께서 많은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재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도봉구 신경제일자리과 일자리정책팀 2091-2863
- KMA한국능률협회 3724-935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