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의 어제와 오늘을 한 곳에서...』
'2009 도봉구 보도기획전' 개최

 

도봉구는 7월 1일부터 10일까지(10일간) 구청 1층 로비에서 ‘민선4기 언론을 통해 돌아보는 도봉’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보도기획전을 개최한다.

보도기획전은 민선 4기 동안 주요 언론매체에 소개된 구정 보도사항을 모아 서울 동북부의 중심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도봉구의 발전상을 현장감 있게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 도봉의 과거와 미래 ▲ 삶이 풍요로운 문화, 교육도시 ▲건강과 푸르름을 추구하는 웰빙도시 ▲ 지역개발, 경제 활성화로 윤택한 경제도시 등 총 7개의 테마별로 20~30점의 보도 기사와 사진을 가지고 펼쳐진다.

● 도봉의 과거와 미래
도봉동 ‘서울 창포원’ 조성 과정, 북부 법조타운 조성, 도봉동 새동네*안골의 제1종일반주거지역 변경 등 푸르른 도봉산처럼 나날이 젊어지는 도봉구, 서울 동북부 중심도시로 뻗어 나가는 도봉의 과거와 미래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 삶이 풍요로운 문화 교육 도시
도봉! 신흥명문 교육특구로 비상, 원어민 어린이 영어교실, 학부모 참소리단 결성 등 미래 인재들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도봉구가 교육일등 자치구로 도약하기까지의 노력과 결과를 볼 수 있다.

● 건강과 푸르름을 추구하는 웰빙도시
보건소-병원 협력 ‘맞춤형 치료’, 대기질평가 2년 연속 우수구 수상, ‘그린피아 도봉’ 브랜드슬로건 공표, 중랑천 생태 산책길 조성 등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도봉을 소개한다.

● 지역개발․경제활성화로 윤택한 경제도시
창동 재래 시장 현대화 추진, 창동 민자역사 건축, 법조타운 기공식 등 새로운 경제중심의 도시로 변신하는 도봉구의 힘찬 심장소리를 느낄 수 있다.

●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복지도시
도봉구 건강가정 지원센터 운영, 복합복지센터 건립, 자원봉사 활성화 분야 우수구, 의료 소외 계층 건강지킴이 등 언제나 어려운 이웃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사랑이 넘치는 도봉을 확인 할 수 있다.

● 편리한 교통, 재난*재해없는 편안한 도시
우이~방학 경전철 연장 확정, 지역 모든 초등학교에 CCTV 설치, 도봉 생활안전 기동대 운영, 도로 신설 등 사통발달의 교통중심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한편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도봉구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도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건축행정 원스톱 서비스 실시, 청렴시책 2년 연속 우수기관 등 한발 앞서는 서비스로 언제나 주민에게 감동을 주는 도봉구만의 차별화된 행정서비스를 소개한다.

구 관계자는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에서 탈피하여 아트디자인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전시회로, 언론보도를 통해 바라본 도봉구의 발전상을 종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