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재미와 과학이 팡!팡!』도봉구, 'Exciting 우주 체험전' 개최
한국 최초 우주발사체 나로호(KSLV-1) 모형 전시

   

                                                                                        <사진제공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17일 개막하는 ‘Exciting 우주체험전’은 “도봉, 우주를 향한 도전, 미래를 향한 교육!”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과 우주전시가 펼쳐진다.

특히, 오는 7월 30일 나로호(대한민국 최초 우주발사체)의 성공적 발사를 기원하는 “나로호 및 나로우주센터 특별전”도 기획되어 더욱 의미있는 교육축전이 될 것이다.

또한, 17일(11시) 개막식 직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고산씨의 ‘고산 우주연구원의 과학길라잡이 특강’이 이어져 우주와 과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전시마당, 체험마당, 교육마당, 이벤트마당으로 운영되는 이번 체험전은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 등이 가득하여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교육과 과학이라는 몸에 흥미와 재미라는 옷을 입힌 훌륭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전시마당 한편에서는 서울시 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의 독창적인 과학발명품이 전시되고, 우주별자리, 우주갤러리, 우주인모형, 다양한 우주복, 로켓가든, 인공위성 등 다양한 우주관련전시품들이 펼쳐진다.

특히,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협조를 받아 진행되는 나로호 특별전시전에서는 한국최초우주발사체인 나로호와 과학기술위성2호를 가까운 곳에서 직접 볼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체험마당에서는 우주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거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우주를 향해 출발하는 것에서부터 우주생활, 다시 지구로 귀환하는 등의 일련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체험전 기간 내내 과학마술쇼, LCD로봇퍼포먼스, 실버로봇쇼, 다양한 과학퍼포먼스 등이 도봉구청 전면광장과 로비갤러리, 아트리움 곳곳에서 수시로 펼쳐진다.

‘Exciting 우주체험전’은 7월 17일 10시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개막식을 가지고 22일간의 짧지만 긴 우주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다.

구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로 교육, 과학체험과 더불어 재미도 함께 얻어 가시길 바란다”며 “Exciting 우주체험전을 시작으로 매년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축전을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