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내가 갈 고등학교는 내가 선택한다!』
도봉구, 고교선택제 설명회 개최
도봉구는 2010년부터 시행되는 고교선택제를 앞두고 오는 7월 13일(15시)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고교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입학 전형 방법의 변화에 혼란을 겪고 있을 중학생 및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선택의 폭 넓은 안목을 심어주고 고교선택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주기 위한 것이다.

고교선택제란 거주지 인근 고교로 배정을 받는 현행과는 달리 거주지역과 학군에 관계없이 희망학교에 먼저 지원, 추첨을 통해 학교를 배정받는 제도로 현재 중학교 3학년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내년부터 도입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고교선택제의 지원 및 전형방법에 대한 설명을 한 후 도봉구 소재 10개 전 고등학교 교장 등 학교 입학관계자가 참석하여 각 학교에 대해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특목고인 서울외국어고, 특성화고인 서울문화고도 참여하여 각 학교의 특수한 사항도 안내한다.

구는 고교선택제 시행을 앞두고 관내 모든 고교에 총 1억6천만원을 지원하여 교과목 수준별지도 및 특기적성교육 유도, 대학 진학성적이 우수한 고교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관내 고등학교 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단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 5월 13일에는 구청장이 주관한 관내 23개 중·고 교장단 합동간담회를 열어 고교선택제와 함께 중·고교간의 상호 협력사항 등을 논의하였으며, 6월 17일에는 구청 회의실에서 고등학교 교장선생님 간담회를 열어 설명회에 관한 사항을 함께 논의하였다.

구 관계자는 “내년 고교선택제를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명품학교로 만들어 학생들이 강남 등 먼 거리 통학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해 주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 지원은 비용이 아닌 투자라는 일념으로 학교와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교육지원 정책에 과감히 반영하는 교육일등자치구를 위해 교육투자에 전념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 문의 : 교육진흥과 2289-880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