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광화문으로 구경 오세요~』
‘차 없는 광화문 광장’에서 퓨전국악 공연

 도봉구는 2010년 1월 1일(18:00~19:00) 세종로 광화문 광장에서 악단 크레용이 펼치는 신명나는 퓨전국악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해 연휴인 1월 1~2일 이틀간 광화문광장이 시민을 위해 '차 없는 광장'으로 운영함에 따라 도봉구도 새해 연휴를 즐기기 위해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참여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빛축제’ 와 함께 차량 없는 도로에서 새해 소원빌기, 거리아티스트 공연, 광화문 희망기원 강강술래 등 다양한 새해맞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차 없는 광화문 광장' 을 계기로 국제적인 현안문제가 되고 있는 지구온난화방지와 온실가스 저감에 대해 서울시민들이 앞장서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광화문광장은 서울의 상징이자 대한민국의 심장으로 폭 75m, 남북길이 608m, 총면적 45,600㎡의 서울 도심속 초대형 쉼터로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연 관계자는 “광화문 광장이 이번과 같이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기도록 개방된 것은 처음” 이라며,  “많은 구민 여러분이 오셔서 공연도 관람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문의  문화공보과  2289-11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