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 교육 혁신 ! 』
획기적인 교육프로그램 ‘도봉 Vision School’ 시행

  교육일등자치구 도봉구는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독자적이고 획기적인 교육프로그램 ‘도봉 Vision School’ 을 2010년 3월 새학기를 기점으로 본격 가동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방과 후 학교 사업의 일환인 ‘도봉 Vision School’ 은 도봉구의 예산 지원(총 6억 2천만원)을 기반으로,  최적의 시설과 최상의 강의, 최고의 인재들의 융합을 통한 “혁신적 집중심화교육” 이다.

  학교장의 재량하에 이뤄지는 ‘도봉 Vision School’ 은 교내 우수 선생님과 외부 유능 강사를 초빙하여 학교당 약 120명~200명의 학생들에게 수준별 맞춤수업을 실시하며, 정기적인 학생 레벨 테스트를 통한 학생간 경쟁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자율학습실과 그룹강의실 및 휴게실을 확보하도록 하였으며, 수강료는 일반 학원 수강료의 30%(평균 4~8만원) 이내로 책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도봉 Vision School의 강화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과 멘토링시스템(학업 상황 체크 및 진로 상담)은 학생들이 지치지 않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교육분위기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처음 시도되는 도봉 Vision School 사업에 관내 7개 고등학교가 신청하였고, 구는 도봉 Vision School 심의위원회(교육전문가, 학부모 등으로 구성)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지난 12월 17일 시범학교 2개교(자운고등학교, 선덕고등학교)를 선정하였다.

 도봉구는 Vision School을 운영하기 위하여 지난 2월부터 지방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밖 공립 기숙학원(전북 순창 옥천인재숙 등)을 견학하는 등 획기적인 공교육 혁신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하였으나, 법규상 여의치 않아 학부모와 교사, 교장선생님들과 여러차례 심도있는 논의를 통하여 학교내에서 방과후 학교의 일환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교육 관계자는 “Vision School의 운영으로 학생간, 학교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도봉교육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것” 이라며, “머지않아 도봉구가 강북권 교육메카로 발돋움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