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사교육비 걱정마세요!』
초·중학교 무료 온라인 학습 실시

양질의 학습서비스를 통한 사교육비 절감!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서비스 제공!
자녀의 학습 상황을 매주 학부모의 휴대전화 메시지로 통보

 교육일등자치구 도봉구가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팔을 걷어부쳤다.

 구는 공공교육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도봉구 초등학생 사이버스쿨’
과 '도봉구 중학생 인터넷 교육방송'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학습콘텐츠와 학생의 수준에 따른 평가 분석 자료 제공
 '도봉구 초등학생 사이버스쿨'(http://kids.dobong.go.kr//)은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바른 생활), 과학(슬기로운 생활) 등의 교과 학습을 월 단위 계획표에 의해 학생들이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월별로 학생의 수준에 따라 다양한 평가와 분석이 이루어지고 학기별로 인증시험을 실시해 객관적인 실력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과 학습뿐만 아니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사이버 실험과 같은 부가학습과 ▲동화 ▲학습 만화 ▲퀴즈 ▲게임 등의 놀이터가 있어 공부 뿐만 아니라 머리도 식힐 수 있는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제공 되고 있다.

 이외에도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신규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녀의 학습 상황을 매주 학부모의 휴대전화 메시지로 통보해 주어 자녀들의 학습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되고 있다.  

유명 강사들의 수준 높은 동영상 강의 제공
 ‘도봉구 중학생 인터넷 교육방송’(http://junior.dobong.go.kr//)에서는 중등부 유명 강사들이 강의하는 교과목 동영상 강의는 물론, 금성출판사가 만들고 엄선한 10만여 문항의 문제은행을 제공함으로써 예습, 복습을 통해 시험 성적 대비뿐아니라 교과과정 이해에 별도의 사교육비를 들이지 않아도 된다.

 또한, 동영상 강의와 연계해 핵심정리, 평가문제를 제공하여 피드백 학습이 가능하며, 교과 학습뿐 아니라 학습에 도움이 되는 학습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습동기부여를 위해 회원 간 정보공유의 장도 마련하고 있으며, 첨단기술의 통신망을 통해 끊김 없는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현재 ‘도봉구 초등학생 사이버스쿨’ 은 약 4,900명(27,788명 대비 17.8%)의 초등학생이 ‘도봉구 중학생 인터넷 교육방송’ 은 약 4,300명(14,053명 대비 31.1%)의 중학생이 이용 중이며, 가입 학생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교육 관계자는 “홍보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금년도에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50% 이상 이용할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 이외에도 ‘도봉구 초등학생 사이버스쿨’은 선행학습, 취미 및 교양 강좌, 아타바 아이템 등을 추가 확대 운영할 방침이며, ‘도봉구 중학생 인터넷 교육방송’ 에는 더욱 많은 강좌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구는 온라인 방송의 양질의 학습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는 무엇보다 사교육비 절감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주민 감동의 고품질 행정 서비스로 주민에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회원 가입 후 도봉구청 홈페이지http://www.dobong.go .
kr//
) 나 도봉교육 홈페이지(도봉에듀피아)(http://edupia.dobong.go.kr//)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학습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교육진흥과(☎2289-8801)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