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교육일등 자치구 그린피아 도봉 평생학습도시로
평생학습도시조성의 청사진 마련
           
  

 도봉구에서는 교육일등 자치구를 완성하기 위해 덕성여대 성낙돈 교수 연구팀과 함께 6개월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평생교육 종합발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평생학습도시 조성의 청사진을 마련하였다.

 이번 연구는 도봉구의 환경분석과 평생학습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설문조사를 종합분석하여 발전계획 방향을 세우기 위해 실시 되었으며 연구의 결과로 생태도시, 교육도시, 문화도시, 주거도시를 목표로 하며 “교육과 생태의 웰빙 하모니”란 비젼을 가진 평생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평생교육 종합발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게 된 것이다.

 구는 평생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이미 2009년 12월 8일에 ‘구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도봉구 평생학습관’을 구청 16층(전층)을 할애하여 개관한 바가 있다.

 구 관계자는 “자연과 인간 상호 중심적인 생태도시이며 사회 전체가  가르침과 배움의 장인 교육도시, 듣고 보는 것을 넘어서 즐기고, 생활화하는 문화도시, 삶의 질을 향유할 수 있는 물적, 정신적, 문화적, 생태적 여건이 완비된 주거도시를 총 망라하는 평생교육도시의 건설에 총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1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