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위기가정 청소년에 ‘대학생 맞춤 멘토링 사업’ 추진

도봉구와  ‘(사)교육과 나눔’ 은 위기가정 청소년들에게 명문대 대학생 멘토를 연계하여 학습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대학생 맞춤 멘토링 사업’ 을 실시한다.

 대학생 맞춤 멘토링이란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위기가정의 청소년들에게 멘토가 되어 주는 것으로, 멘토(Mentor, 스승)인 대학생은 멘티(Mentee, 멘토에게 상담이나 조언을 받는 사람)인 학생들의 교사, 상담자, 역할모델, 개인적인 후원자, 코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능력과 의지만 있으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운동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인식하에 대학생 멘토링 사업이 그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김선동 국회의원이 제안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멘토 12명, 멘티 40명으로 구성된 이번 사업은 지난 25일 도봉구청 9층 다목적교육장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으며, 1:3~4명의 소수그룹으로 구성하여 동주민센터 3개소(쌍문1동, 방학2동, 도봉2동)에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한다.

 주2회 2시간 진행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기초학습지도, 보호 및 상담, 인성지도 등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지며, 이외에도 노트 필기법, 학습스케줄 작성법 등 학습방법도 병행 지도한다.

 또한, 가정의 위기로부터 오는 대상 청소년의 부적응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멘토가  ‘선생님, 형, 누나’ 의 역할을 병행하는 등의 역할을 하여 심리적으로 결여된 부분에 대한 정서적지지를 함께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의욕 향상과 정서적 안정감 도모에 도움을 주고, 방과후학교 역할로 기초학습능력 신장과 사교육비 경감에도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