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안전한 학교, 편안한 학교!』
새학기 맞아 학교 안팎 대대적 정비


 교육 일등 자치구 도봉구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안전한 학교, 편안한 학교’를 위해 학교안팎 환경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를 실시했다.

 구는 우선 안전사고, 범죄 등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백운초 등 11개교에 CCTV 20대 이상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현재 어린이들의 등·하교 상황을 보호자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안심서비스(창도초, 월천초 실시)를 관내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한 통학로의 확보를 위해 녹색 어머니 교통 봉사대 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주변 대대적인 주차단속과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 주변 등하교길 주차질서 계도를 위한 실버안전지킴이 순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각동 시민안전봉사대와 연계하여 해빙기 학교담장 등 학교주변 순찰, 점검을 실시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특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별 상담전담요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깨끗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초·중고교 주변에 게시된 청소년 유해 광고물에 대한 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상습적으로 게시하는 업주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및 고발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습환경을 저해하는 위해요소를 지속적으로 정비하고 ‘안전한 학교, 편안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도봉구가 명실상부한 교육 일등 자치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