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 교양대학 제9강
용혜원 시인의 ˝단 한 번뿐인 삶 멋지게 살자˝ 공개 특강

도봉교양대학제9강

 도봉구는 21세기 날로 발전하는 현대 지식기반 사회에 맞춰 구민들에게 새로운 정보와 비전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단 한 번뿐인 삶 멋지게 살자”(강사 용혜원)라는 주제로 공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라, 자신의 능력을 써라, 성공이란 물감으로 실패를 지워버려라’ 라는 명제를 가지고 삶은 타인과의 비교를 통해서가 아닌 스스로에 대한 성찰과 열정을 통해 얼마든지 아름다워질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잠든 당신의 열정을 깨워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용혜원 시인은 문단 등단 후 20여년간 인간미 넘치고 따뜻한 감성으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현재 유머자신감연구원 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단체와 기업체에서 자신감을 심어주는 성공세미나를 3,000회 이상하였으며, 주요 저서로는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 ‘한 잔의 커피가 있는 풍경’, ‘늘 그리운 사람’ 등이 있다.

 한편,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도봉 교양대학은 방송인 이상벽, 연세대 이성호 교수, 서상록 전 삼미 부회장 등 국내 최고의 강사들이 참석하여 멋진 인생을 사는 방법, 자녀교육, 건강한 삶, 도전정신 등의 명강의를 진행하여 구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교육 관계자는 “매월 실시하는 아름다운 삶을 위한 지식여행인 도봉 교양대학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며, “특강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교육진흥과(☎ 2289-8812)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