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매월 셋째 수요일 건강을 부르는 쿠킹(cooking)
도봉구 매월 테마 정해 조리실습하며 건강한 먹거리 정보제공 및 올바른 식생활 정착 도모
첨부파일

조리실습을 직접 하고 있는 요리여행 참여 학생들의 모습

○ 도봉구 매월 테마 정해 조리실습하며 건강한 먹거리 정보제공 및 올바른 식생활 정착 도모
    3월 18일 저칼로리 음식 만들기 실시 예정
○ 2010년부터 천연조미료 이용한 조리실습, 전통음식 만들기,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건강밥상
   차리기 실습, 건강간식 만들기 등 운영
○ 성인 참가자 100% 만족 표하는 만점짜리 프로그램


건강한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생활 정착을 위한 특별한 여행이 매달 도봉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도봉구는 ‘테마가 있는 요리여행’을 매월 셋째 주 수요일마다 운영한다.

오는 3월에는 18일 테마가 있는 요리여행을 떠난다. ‘다이어트 요리여행’을 주제로 저칼로리 음식인 청포묵 샐러드, 단호박경단 등을 만든다. 프로그램에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봉구는 2010년부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조리실습을 운영해왔다.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조리실습, 전통음식 만들기,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건강밥상 차리기 실습, 건강간식 만들기 등의 요리실습을 진행했으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013년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6~7세)의 91%가 ‘재미있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청소년의 경우 83%(매우만족 31%, 만족 52%), 성인의 100%(매우만족 21.1%, 만족 78.9%)가 긍정적인 응답을 했다.

이와 같은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구는 2014년엔 매월 정기적으로 테마를 정해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미 구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요리 여행’(1월)과 과일과 채소를 이용한 ‘아삭아삭 별미여행’(2월)을 운영했다.

□ 관련문의 : 보건정책과 (☎02-2091-44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