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세대수 100가구 이상 공동주택 대상
금연아파트 만들기 프로젝트 실시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도봉구보건소는 흡연으로부터 자유로운 도봉구를 만들고자 금연아파트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대수 100가구 이상인 도봉구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거주세대 50% 이상의 주민동의를 얻어 도봉구보건소에 금연아파트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다.

□ 금연아파트란 무엇인가?
 금연아파트란 간접흡연의 피해가 없는 건강하고 쾌적한 아파트를 의미한다. 아파트 단지 내 주민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여 입주민들이 자율적으로 금연을 실천하게 된다. 입주자대표회의, 부녀회, 노인회, 청소년자원봉사자 등이 중심이 된 자율운영위원회도 꾸려진다. 이들은 관련 홍보와 감시활동을 펼쳐나가며 금연 실천에 앞장선다.

 12월에는 현장 평가단의 평가가 실시되며, 금연아파트 인증 및 현판식을 통해 ‘담배연기 없는 청정 아파트’로 인정을 받는다.

□ 도봉구보건소, 금연아파트에 다양한 지원
 도봉구보건소는 금연아파트의 주민들이 아파트를 금연구역으로 지켜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한다.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동구간에 부착 가능한 금연표지판 5종을 지원하며, 아파트 행사와 연계하여 금연캠페인을 실시할 수 있도록 현수막, 어깨띠 등 홍보물도 지원한다. 아파트 주민들의 금연을 돕고자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보건정책과로 문의하거나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dob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담배연기에는 4000여 가지 몸에 해로운 물질이 있어 담배를 피우는 자신은 물론 주위에 있는 가족, 동료에게도 피해를 준다.”며 담배연기로부터 안전한 금연아파트가 도봉구에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 : 보건정책과(☎02-2289-848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