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고인(故人)을 편안하게 모시세요~』
추모의 집(구립 납골당) 운영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재)효원납골공원 전경>

  도봉구가 ‘도봉구 추모의 집’(구립 납골당)을 구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모의 집은 신개념 장례문화의 조기 정착과 주민편의 및 복지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구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재)효원납골공원에 5000기 규모의 납골당을 확보하고 있다.

  이용 자격은 ▲사망당시 도봉구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자로 화장 후 3일 이내에 신청한 경우 ▲도봉구에 설치된 분묘로써 개장되어 화장한 유골의 유족이 관내에 거주하는 경우 ▲기 납골시설을 사용 중인 유골의 배우자 사망시 가족이 합골을 원하는 경우이다.

  사용기간은 최초 15년을 기간으로 해서 5년 단위로 3회까지 연장사용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1기당 20만원이며 재 사용시에는 10만원의 사용료를 추가 부담해야 한다. 단,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은 이용료를 1/2 절감 받을 수 있다.

  운영 관계자는 “사용료가 저렴하고 현대식 시설로 건립된 ‘도봉구 추모 집’ 을 많은 구민들이 이용하여 복지정책의 수혜자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도봉구 추모의 집 이용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사회복지과(☎ 2289-1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